성경적 성교육

성경적 성교육 전문 성가치관 강사, 김지연 약사

싸싸까꿍 2020. 11. 29. 20:53

성경적 성교육 전문 성가치관 강사, 김지연 약사

 

종교를 믿는 사람 중에서 태어났을 때부터 종교가 정해져 있고 그것을 따르는 사람을 '모태신앙'이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어머니의 배 속에 있을 때부터 종교를 접했고, 그로 인해 신앙을 가지게 된 경우를 말합니다.

 

김지연 약사는 4대가 하느님의 말씀을 따르고 있는 뼛속 깊은 모태신앙인 집안으로 태어났을 때부터 하느님을 항상 곁에 두고 자랐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도 항상 종교적 믿음을 따라 배우고 실천했습니다.

 

그 후 부모님의 말씀에 따라 학업에 충실해,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게 됐고 약사가 됐습니다. 그러나 김지연 약사는 약사의 길을 그대로 가기보다는 하느님의 말씀이 적힌 성경에 따라 이 시대에 필요한 성가치관을 교육하고 전파하는 길을 걷게 됐습니다. 약사라는 직업을 내려놓고, 이 시대에 퇴색되어 가는 성경에 적힌 ''에 관한 하느님의 말씀을 전파하고자 새로운 길을 가게 됐습니다.

 

성경적 성교육을 제대로 전파하기 위한 김지연 약사의 노력은 끝이 없었습니다. 성경에 따른 논리를 과학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게 다양한 활동 그리고 학업에도 쉼이 없었는데요.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백석대학교대학원 중독상담학 석사를 취득하고 기독교 상담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성과학연구협회 교육국장을 역임하면서 올바른 성 윤리를 바로 세우고자 하는 일에 앞장서기도 했습니다. 학국성과학연구협회는 관련된 전문가들이 모여 성을 과학적으로 연구, 조사하고 그 결과를 널리 알리는 단체로 올바른 성을 교육하고 왜곡된 성에 관해 치유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14년에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의료 정책 최고위과정(HPM)에서 우수연구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기관 에이랩(ALAF)에서 주요 강사로 활동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 있는 종교 시설과 학교, 기업, 단체 등 여러 곳에서 성경적 성 가치관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CTS, CBS, 극동방송 등 기독교 방송 채널에서도 폭넓은 관점에서 성경적 성 가치관에 관한 주제로 활발한 성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덮으려는 자 펼치려는 자>,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가 있습니다. 지난 20 4월에는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에 관한 '너는 내 것이라'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성경적 성교육 강사 김지연 약사는 연간 약 200회에 달하는 강의를 펼치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국내와 해외에 '성경적 성교육' 강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짧게는 10, 길게는 몇 시간씩, 교육의 전제를 바로 세우고 성 가치관을 일깨우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